잛은 글

그대와의 사랑은 깊어갑니다

주호의 블로그2 2004. 10. 25. 09:52

내가 처음 그대와 사랑에 빠진 것이 언제였는지 잘 모르겠지만
아마 우리가 처음으로 서로를 마음에 품었던 그 때였거나
아니면 그대가 나를 조금 좋아한다는 사실을 내가 처음으로
알게 된 때였을 거예요.

잘은 모르겠지만
내가 그대를 생각하면 할수록
일이 점점 더 잘 되지 않았던 때가 생각납니다.

그대가 내 곁에 머물러 있기를 그렇게도 간절히 원하였으며
그런 생각에 너무나 감격해 하던 일이 생각납니다.

전화 벨이 울릴 때마다 언제나 그대이길 바랐으면서도
또 한편으로 그대가 아니길 바랐던 기억도 납니다.
그것은 내 마음이 불안하여 말문이 막혔을 때
나는 어떻게 하면 사랑스러우면서도
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목소리를
낼 수 있는지를 몰랐기 때문이었죠.

가끔씩
내가 어떻게 그다지도 그대에 대해 불안해 하고,
감격해 하고, 사려 깊을 수 있었는지를 생각하며
스스로 놀라곤 합니다.
그것은 아마
내가 이상하리만큼 계속해서 그대와
점점 더 깊이 사랑에 빠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었겠는지요.

- 제이미 딜러레